김동명차가버섯 회원가입으로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barbar

QUICK ICONS

라인

  • 관심상품
  • 최근본상품
  • 이벤트
  • 문의하기

자주묻는 질문 FAQ

뒤로가기
제목

차가버섯 덩어리를 우려 먹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작성자 관리자(ip:)

작성일 2017-11-30

조회 48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 차가버섯 덩어리를 우려 먹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A. 차가버섯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간혹 '차가버섯 덩어리를 직접 우려 먹는 것이 더 좋지 않나요?' 라고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핏보면 덩어리는 가격도 저렴해 보이는 착시효과까지 더해서 말이죠.


차가버섯이 꼭 필요한 시기에 덩어리를 구입해 우려내느라 시간을 보내고 또 필요한 양만큼의 농도를 맞추기도 어려워 결국 이래저래 시간을 허비한 후에 차가버섯 추출분말이나 발효차가버섯을 찾게 됩니다.

 

물론 가공한 제품의 경우에는 그 속 내용을 알 수 없으니 이왕이면 '내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심정은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숱하게 말씀드렸다시피 일반 소비자들이 차가버섯 덩어리만 보고는 절대 그 품질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입과정에서 배로 수입된 것이 대부분이어서 배의 콘테이너 온도가 섭씨 80도를 육박하고 습도가 높아 산화되면서 차가버섯 유효성분이 파괴되게 됩니다.


차가버섯 유효성분의 산화는 '쇠가 녹이 스는 것'과 같은 개념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차가버섯 본래의 기능을 상실할 우려가 있습니다.

 

얼마전 차가버섯 덩어리를 파쇄한 가루(덩어리를 분쇄한 가루)가 들어 왔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내용은 덩어리 가루를 비닐봉투에 넣어 가져온 것으로 바르지 않은 차가버섯 덩어리 보관 사례입니다.  

 

러시아 약전(러시아 모든 약에 대해 기술한 사전)에 차가버섯 보관법은 차가버섯에 살아있는 생물 개념을 적용해 공기가 잘 통하는 마()같은 자루(봉투) 등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유효기간은 채취 후 2년입니다.

 

특히 파쇄가루는 좋은 차가버섯인지 아닌지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덩어리를 파쇄하면 더욱 그 품질을 쉽게 알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예전에 일부 악덕업체들이 덩어리를 보면 산화상태를 쉽게 알 수 있으므로 이를 감추기위해 분쇄하여 팔면서 '가정에서 쉽게 우려 먹을 수 있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파쇄가루는 몸이 위중하신 분들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우연히 좋은 차가버섯을 만나 가정에서 잘 우려드셨다 해도 차가버섯의 영양분을 100% 추출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차가버섯의 주요성분인 크로모겐콤플렉스는 10%를 넘기기 어렵습니다.

 

가정에서 차가버섯을 추출하는 과정이 너무 까다로워 지속적으로 섭취가 어려운 것은 당연합니다. 또한 100의 온도로 끓여 드시는 것이 아니라 80도 미만의 온도로 우려내기 때문에 각종 균이나 오염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차가버섯 덩어리를 선택할 경우에는 제대로 검증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런면에서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식약처에서 식품의 기준으로 삼는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할 수 있다는 안전성과 유효기간 동안 성질을 보존할 수 있다는 안정성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다만, 차가버섯 추출분말이 그런 기준을 맞췄다고 해서 모두 같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차가버섯은 재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서 채취하므로 언제 채취하고, 어떻게 건조하고, 어떤 기준으로 선별하고 제조하는 지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추출분말의 내용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차가버섯, 가정에 차가버섯 제품이 전달되는 그 순간까지 김동명차가버섯은 마음과 정성을 담아 최선을 다해 최상의

차가버섯 제품을 선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기준과 정성을 알리기가 쉽지 않아서 믿을만한 차가버섯 추출분말 업체를 선택하는 부담은 어쩔 수 없이 소비자의 몫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카페24
  • KCP
  • 현금영수증
  • 롯데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