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차가버섯 회원가입으로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barbar

QUICK ICONS

라인

  • 관심상품
  • 최근본상품
  • 이벤트
  • 문의하기

자주묻는 질문 FAQ

뒤로가기
제목

차가버섯 원산지, 국산 차가버섯이 더 좋지 않나요?

작성자 관리자(ip:)

작성일 2017-11-30

조회 69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 차가버섯 원산지, 러시아산보다 국산 차가버섯이 더 좋지 않나요?


A. 차가버섯 원산지의 중요성_러시아산 차가버섯과 국산 차가버섯 비교

 

품질좋은 차가버섯의 조건 중에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것은 추운 지역의 차가버섯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추운지역의 차가버섯일수록 성장속도가 느리고 조직이 더 단단하고 주요성분의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이랍니다.

 

차가버섯사냥꾼의 개념으로 풀어보면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이 겨울잠을 자기 전에 충분한 음식을 먹고 영양분을 비축한 후에 동면에 들어가듯이 자작나무 차가버섯 역시, 평소에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저장을 해놔야 영하 30-40의 혹독한 러시아 시베리아의 환경에서 긴 겨울을 이겨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버섯의 숙명은 시베리아 혹한에서 살아가는 강인한 생명력의 자작나무와 싸워서 그 영양성분을 모조리 빼앗아 성장하는 것입니다. 자작나무보다 더 강인한 생명력으로 십 수년에서 수십 년 동안 서서히 자작나무의 근본부터 파괴를 해나가야 차가버섯이 생존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차가버섯이 다른 버섯류보다 더 월등하고 강한 활성을 가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몽골, 중국, 우즈베키스탄의 북서부, 특히 우리나라 강원도 등지에서도 발견되는 차가버섯은 바깥에 새까만 겉껍질이 얇게 형성되고 속껍질 없이 바로 속살 부분으로 하나의 덩어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발견되는 차가버섯은 러시아산에 비해 빨리 자라서 농구공 2-3개 크기도 있고 양물푸레 나무 등에서 발견된 손바닥만한 크기도 발견되지만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인 크로모겐 콤플렉스(chromogen complex)는 거의 검출되지 않는답니다.

 

러시아에서 약품의 원료로 인정하는(러시아 약전 GF-11-2-63 차가버섯 편) 것은 북위 45도 이상의 지역에서 자란 차가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붙어서 수액을 섭취하는 차가버섯 핵 부분(차가버섯 사냥꾼이 차가버섯의 뿌리부분에 해당하는 강력한 흡수력을 가진 조직을 이르는 용어)을 제외한 속살 부분의 두께가 10 cm를 넘어야 최소한의 유효성분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최소한의 유효성분을 갖추고 약으로 인정받는 차가버섯이 되려면 러시아 시베리아의 기후를 기준으로 자작나무 내부에서 7~10년 가까이 성장한 후 자작나무 밖으로 나와 또 5~6년 이상은 성장해야 차가버섯이라 인정할 수 있는 형태를 형성합니다.

 

국내에서도 극히 미미한 양이지만 차가버섯이 발견되었다는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고 '국내산 차가버섯의 가격을 얼마로 책정하는 것이 좋겠냐?'는 문의와 함께 비싸게 팔아 달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되는 차가버섯은 몽골, 중국 등지에서 발견되는 차가버섯과 또 다른데, 대부분은 미쳐 자라지 못한 미성숙(어린) 차가버섯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국내산 차가버섯은 채취가 불법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는 차가버섯이 특별산림보호대상종이라 채취시 법에 의해 처벌을 받습니다.


자작나무 차가버섯이라 하여 다 같다고 하기가 어렵습니다.

 

러시아 시베리아 자작나무도 크게 4가지의 종으로 구분되며, 쉽게는 자작나무 벌판에서 자라는 종과 산에서 자라는 종으로 구분합니다.

 

국내 자작나무는 러시아의 산에서 자라는 강인한 자작나무와 흡사한데, 차가버섯이 착생하여 어느 정도 자라다가도 생존 투쟁에서 자작나무에게 질 확률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차가버섯이 발견되어도 대부분 미성숙의 어린 차가버섯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러시아에서는 이렇게 나무에 흡수되어버린 차가버섯을 '키쉬키'라고 하며 유효성분이 없습니다.

 

저 차가버섯 사냥꾼 김동명은 직접 러시아 시베리아로 날아가 그 누구보다 북쪽의 차가운 기운을 먹고 자란 청정지역의 영험한 차가버섯 만을 선택하여 그 중에서도 극품의 차가버섯만을 원료로 하여 만든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카페24
  • KCP
  • 현금영수증
  • 롯데택배